본문 바로가기

로켓정보

스우파 9회 최종 우승 순위

매일 화요일 밤만 기다렸는데 스우파가 끝이 났네요. 라치카, 코카 앤 버터, 홀리뱅, 훅 4팀의 크루가 파이널 무대를 펼쳤는데요. 사전 응원 점수 결과는 1등 훅, 2등 홀리뱅, 3등 라치카, 4등은 코카 N버터였습니다. 사전 응원 점수와 생방송 문자 투표의 합산된 점수로 우승 크루가 결정 났는데 어떤 크루가 우승했는지 살펴볼까요?

 

스우파-파이널
스트리트우먼파이터 파이널

 

 

4등 - 코카 N 버터 

CL과 퍼포먼스 음원 미션을 한 코카 N버터. 코카 앤 버터와 CL의 색깔이 비슷해서 호흡이 좋았던 무대였습니다. 'Caviar'라는 곡으로 무대를 세상 어느 것보다 값지고 빛나는 존재로 만드는 코카 N버터 그 자체를 표현한 퍼포먼스였어요. 컬러 오브 크루 미션은 늘 우직하게 거짓 없이 진심으로 춤과 마주하는 코카 N버터의 정체성을 담은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코카엔버터-파이널무대
코카엔버터 파이널

 

3등 - 라치카 

청하와 퍼포먼스 음원 미션을 한 라치카. 찐친바이브를 뿜어냈죠. 실제로 청하와 리치 카는 함께 작업을 많이 했다고 해요. 'BAD GIRL' 로서 세상에 당당히 나를 던진다는 가사처럼 미워할 수 없는 매력적인 빌런을 춤으로 표현한 무대였습니다.  '팬들과 함께 만든 시그니처 안무'로 왁킹과 라틴으로 평소 라치카의 색깔을 잘 보여준 컬러 오브 크루 미션은 선보였습니다. 

 

라치카-파이널무대
라치카 파이널

 

 

2등 - 훅 

선미와 퍼포먼스 음원 미션을 한 훅.  평소 퍼포먼스를 좋아하는 점이 선미와 훅의 공통점인데요. Young 한 에너지 가득 훅을 생각하며 쓴 'Too young to die'로 퍼포먼스만을 위한 음악을 썼다고 해요. 끊임없이 춤을 갈구하는 열정적인 댄서들의 모습을 카레이서에 빗대어 표현한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컬러 오브 크루 미션은 세상에서 양희은 씨의 엄마가 딸에게라는 곡으로 가장 강한 존재인 엄마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훅-파이널무대
훅 파이널

 

 

1등 - 홀리뱅 

쌈디, 로꼬와 퍼포먼스 음원 미션을 한 홀리뱅. 허니 제이와 쌈디는 다이내믹 듀오 뱀 활동을 했을 때, 함께 활동했다고 해요. 'No Break'라는 곡으로 홀리뱅에 어울리는 섹시한 노래라 찰떡이었네요. 멈추지 않고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열정과 지금에 머무르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무대였습니다. 컬러 오브 크루 미션은 한 인간의 내면에 있는 다양한 감정, 선과 악을 다크와 섹시한 홀리뱅 만의 무드로 풀어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홀리뱅-파이널무대
홀리뱅 파이널

 

 

홀리뱅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네요. 네 크루 모두 정말 멋진 공연을 보여줬는데요. 홀리뱅 우승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