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립스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후기 (HD8651)

커피를 워낙 좋아해서 캡슐커피부터 에스프레소 머신까지 다양한 제품을 써봤어요. 필립스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도 사용 중인데 후기 참고하세요. 

 

필립스-전자동-커피머신
필립스 에스프레소 전자동 커피머신

 

 

필립스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장점 

일단 전자동의 최대 장점은 버튼 하나로 커피가 내려진다는 거예요. 손쉽게 내릴 수 있어서 바쁜 아침에 내려 먹기 좋고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손쉽게 원두커피를 먹을 수 있어요. 실제로 에스프레소가 내려지는데 까지 1분 정도 소요되니깐 상당히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를 주로 드시는 분들은 카페에서 사 먹는 것보다 필립스 전자동 머신을 구매하는 게 장기적으로는 훨씬 경제적으로 이득이에요. 원두 1kg을 사면 한 달 이상을 먹는데 요즘 원두도 값이 많이 싸져서 하루에 300원 꼴인 것 같아요.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필립스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단점 

단점이라면 커피 원두마다 향과 맛이 다양한데 직접 갈고 내려 마실 때 보다 맛이 떨어진다는 점이에요. 5단계의 그라인더 입자 조절 기능이 있는데 단계별로 크게 맛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원두 그라인딩에 따라 커피 맛이 달라지는데 기계적으로 하다 보니 한계가 느껴지네요. 커피를 더 깊게 즐기시는 분이시라면 전자동 머신을 사면 실망하실 수도 있어요. 다만, 미세한 커피 맛 차이에 개의치 않으시다면 사용하시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필립스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총평

원두 그라인딩이 기능이 기대 이하라 커피의 쓴맛, 산미 등을 조절해서 드시는 분들에게는 비추드리며 매일 간편하게 커피 한 잔 즐기는 목적이라면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