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템 사용후기

버켄스탁 보스턴 타우페 38사이즈 구매 후기

 

버켄스탁 보스턴 타우페를 구매했어요. 여름에도 신기 좋고 가을, 겨울에 양말 신고 신는 패션 템이에요. 한동안 재고가 없었는데 갑자기 4달 전에 재고가 풀려서 올해 잘 신고 있어요. 구매하기 전에 사이즈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검색을 많이 했는데 저도 팁 좀 드리려고 합니다.  

 

 

버켄스탁 보스턴 타우페 디자인 

 

디자인은 기존과 큰 차이가 없는데 바닥에 소프트 쿠션이 들어가서 좀 더 푹신해졌어요. 전에는 딱딱해서 오래 신으면 아팠는데 쿠션감이 생기고 나서는 확실히 발바닥이 덜 아파요. 재질은 스웨이드 느낌으로 비에 취약한 재질이어서 비가 올 때는 신발장 속으로. 버클이 있어서 버클로 사이즈 조절을 할 수 있어요. 디자인용이라 생각했는데 버클이 나름의 사이즈 조절 역할을 잘하고 있어요. 수많은 색깔을 봤지만 색깔은 타우페가 진리네요. 

 

버켄스탁-보스턴-타우페-디자인
버켄스탁 보스턴 타우페 디자인
버켄스탁-보스턴-타우페-착샷
버켄스탁 보스턴 타우페 착샷

 

버켄스탁 보스턴 착화감 

 

착용감은 편안해요. 발볼이 넓으신 분들은 처음에 신으실 때, 까짐이 있을 수도 있어요. 그건 며칠 신다 보면 괜찮아져요.

저는 발볼이 좁은 편이고 발등도 높지 않아서 신었을 때, 상처 나는 것 없이 편하게 신었어요. 쿠션감이 전보다 개선돼서 오래 신어도 발이 아프지 않고 양말을 신고 신어도 답답하지 않아요. 편안한데 미끄럽지도 않고 안정감 있는 착화감이라 임산부가 신기도 편안한 신발이에요. 

 

버켄스탁-보스턴-타우페-착화감
버켄스탁 보스턴 착화감

 

사이즈 팁 

 

저는 운동화 사이즈는 235를 주로 신는데 요즘은 좀 더 편하게 신으려고 240도 구매해요. 버켄스탁 사이즈는 245mm, 38 사이즈를 구매했는데 맨발로 신었을 때는 조금 큰 감이 있으나 두꺼운 양말을 신고 신으면 딱 맞아요. 버켄스탁을 어떻게 신을지 생각하시고 사이즈를 고르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맨발에 신으실 거면 정사이즈로 가셔도 되고 양말을 신고 신을 예정이시면 사이즈 업하는 걸 추천드려요. 버켄스탁 보스턴이 슬리퍼라 작으면 발바닥에 바깥으로 튀어나와서 보기도 안 좋고 경사가 있어서 불편해요. 딱 맞는 것과 조금 여유로운 것 중에 고민이시라면 하나 더 큰 걸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버켄스탁-보스턴-맨발-착용-양말신고-착용-비교사진
버켄스탁 보스턴 사이즈

 

 

버켄스탁 보스턴 타우페 최저가 찾는 것보다 어려웠던 사이즈 선택이었지만 나이스 초이스로 예쁘게 잘 신고 있습니다. 이제 두꺼운 양말을 신고 가을, 겨울에도 열심히 신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