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나눠요

뇌동맥류 코일색전술 시술 후 코로나 백신 접종

뇌동맥류 코일색전술을 1월에 받고 8월에 1차, 9월에 2차 코로나 백신을 맞았어요. 저 때 백신을 선택할 수 없어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어요. 뇌동맥류 코일색전술 이후 두통이 있었어서 걱정이 됐으나 별문제 없이 잘 지나갔어요.  

 

 

 

1차 백신 접종 후기

1차를 맞고 첫날에는 큰 증상이 없었어요. 다음 날에는 두통이 있어서 타이레놀을 먹었어요. 코일색전술을 받고 나서 두통이 심할 때, 타이레놀을 먹었는데 평소 느끼던 두통에 비해서는 약한 두통이었어요. 두통이 있어서 열을 재봤으나 미열이라 집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1차 접종은 약간의 근육통과 두통으로 타이레놀 복용하니 괜찮아져서 수월하게 지나갔습니다.  

 

 

 

2차 백신 접종 후기

2차 접종을 한 날은 1차 때 보다 근육통이 좀 더 심했어요. 2차 때, 더 많이 아프다고 해서 긴장했는데 근육통을 제외하고는 1차 때와 큰 차이가 없었어요. 약간의 미열이 있었고 두통은 없어서 따로 타이레놀을 복용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1차 때 보다 증상이 덜 심했네요. 발열도 적고 두통도 없고 근육통만 조금 있다가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왔어요. 2차 접종하고 난 다음날 급히 일이 있어서 활동을 했는데 별 이상이 없었네요. 

 

 

결론

뇌동맥류 코일색전술을 받아서 백신 맞는 걸 고민하다가 맞았는데 다른 분들과 크게 다른 점은 없었습니다. 요즘 코로나 확진자수가 늘어서 걱정이었는데 맞고 나니깐 마음이 편안하네요. 코일색전술 이후에 몸이 회복된 후 맞아서 백신도 잘 이겨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코일색전술을 하셨다면 충분히 회복하시고 백신을 맞는 걸 추천드려요.